본문 바로가기
건강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5가지 습관

by ✍︎✍︎✍︎ 2023. 4. 17.
반응형

벌써 여름이 다가옵니다. 미뤄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헬스장을 등록할 생각도 하지만 얼마 못 가 나가지 않을 것을 이미 알고 있는 나 자신입니다. 그래도 부담을 적게 가지고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찾아봤습니다. 

 

 

 

공복운동

아침 공복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체지방의 연소를 더욱 촉진시키는데, 이는 혈당이 낮은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체내의 지방을 대사하여 에너지를 생산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복운동을 하면 체지방의 분해와 연소가 동시에 일어나 체지방 감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식사 후 짧은 산책

식사 후 인슐린이 분비되면 혈당이 급속도로 오르게 됩니다. 식후 산책은 혈당수치를 18%까지 낮춰주어 혈당을 안정화시켜줍니다. 또한 식사 후 졸음과 피로감이 산책을 하게되면 피로감이 줄어들며, 체내 에너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가벼운 근력 운동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게 되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며, 이는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 계단 이용하기
  • 스쿼트 10개씩
  • 인터벌 달리기

 

일상생활 중에 짧게 자주 하는 하는 근력운동은 고강도 인터벌 운동 못지않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횟수가 많을수록 더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특별한 준비 없이 단지 조금 더 힘이 들정도만 한다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섭취

수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진대사는 식사를 통해 섭취한 영양소를 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대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어 체내 에너지 소비가 증가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되어 체내 노폐물 농도가 낮아지고, 이로 인해 체중 감량과 더불어 건강 상태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하루에 최소 1.5~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7~9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중에는 체내 호르몬 레벨이 변화하게 되며, 이는 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체내 호르몬 레벨이 균형을 유지하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 지방 연소를 돕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