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베어그릭스로 집에서 쉽게 그릭요거트 만들기

by ✍︎✍︎✍︎ 2023. 4. 16.
반응형

그릭요거트맛에 한창 빠진 요즘, 밖에서 사 먹는 건 부담스러워 집에서 우유와 요거트로 만들어 먹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그릭요거트를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많이 번거롭습니다. 그러던 중 베어그릭스 유청분리기 꾸덕메이커 라는 제품을 발견하였습니다.

 

보통 요거트만들때 면포를 이용해 유청을 분리시키는 게 제일 귀찮은 작업입니다. 이 제품으로 유청분리 작업이 편리해진다니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베어그릭스 유청분리기 꾸덕메이커로 그릭요거트를 만든 후기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준비물

준비물은 매우 간단합니다. 보통 우유를 사용한다면 플레인 요거트 같은 발효유나 유산균이 따로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꾸덕메이커와 찰떡궁합이라는 서울우유에서 나온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를 함께 사용해 보았습니다.

 

  • 서울우유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 1.8L 
  •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는 1.8L에 6900원 안팎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우유와 플레인요거트를 따로 구매한 가격과 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유와 요거트를 섞어 발효시키는 시간을 아낄 수 있어 기회비용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우유 더 진한 순수 플레인 요거트 1.8L, 1개

COUPANG

www.coupang.com

 

 

베어그릭스 꾸덕메이커 유청분리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베어그릭스로 그릭요거트 만드는 법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합니다. 저는 더 진한 플레인 요거트 1.8L를 사용했기 때문에 1.8L 기준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1. 유청분리기에 플레인 요거트를 필터 끝 부분까지 부어줍니다. 최대 1.6L라 내용물이 조금 남습니다. 저는 유청이 내려가 조금 가라앉았을 때 나머지도 같이 넣었습니다.

 

 

2. 끝까지 다 부을 경우 누름판없이 뚜껑을 닫아줍니다.

3. 냉장고에 넣어 최소 15-20시간 1차 유청분리를 해줍니다.

4. 1차 유청분리 후 누름판+스프링을 넣어줍니다.(유청 버려주기)

5.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10시간 이상 보관해 줍니다. 시간이 늘어날수록 더 꾸덕해집니다.

 

 

 

 

 

베어그릭스 요거트 후기

저는 오후 2시부터 12시까지 1차 유청분리를 한 후 12시에 스프링과 누름판을 사용했습니다. 다음날 오전 10시에 확인해 보니 하얀 두부처럼 그릭요거트가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꾸덕함을 위해 10시간 이상 보관도 하시지만 이 정도도 충분히 꾸덕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양을 재보진 않았지만 1.8L를 사용하면 대략 500g 이상은 나오는 것 같습니다. (4~5인분 정도) 시중에 1인용 그릭요거트가 6-7000원 정도 한다고 생각해 보면 굉장히 혜자인 듯합니다. 

 

 

 

 

그릭요거트를 좋아시는 분들이라면 집에서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양도 많고 가격부담이 적습니다. 같이 사용해본 더진한 플레인 요거트 순수는 첨가물이 없어서 그런지 단맛이 거의 없고 고소한 신맛이었습니다. 카카오닙스나 꿀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